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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를 한참이나 고민했었는데.. 생각치도 못하게 ㅎㅇ튜닝에서 괜찮은 매물을 보자마자 덥썩.. ㅋㅋ 종발이도 아닌 일체형을 질러버렸습니다. 승차감 때문에 종발이를 하려고 했지만.. 더 나이먹으면 일체형을 영영 못해볼 것 같아서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역시나 작업은 자주가는 곳에서.. 형들이 귀찮다고 방법을 알려주시면서 제가 교체했습니다. SUV쇼바 바꾸는거랑은 비교도 안되게 풀어야될 게 많더군요.. ㄷㄷ 암튼 도와주신 덕분에 차고까지 예쁘게 세팅해서 작업 끝.

시승해보니... 아... 이거이 일체형이구나 싶었습니다. "DT는 개뿔!! 눈탱이 맞은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튀더라구요. 뭐.. 예전 프로콤프 쇼바에 인치업 스프링 쓸 때 생각해보면 그 때랑 비슷한거 같기도 하구요. ㅋ 암튼 생각보다는 튀는 게 심했습니다. 분명 스프링은 6k, 4k인데.. 사진으로 봐도 DT가 맞고... 3일 간 퇴근하고 집에 오면 허리가 아팠답니다. ㅠㅠ

지금 사용한지 2주가 다 되어가는데.. 이제는 적응해서 나름 튀는 것도 즐기고 있구요. 티뷰론이 차가 가벼워서 튀는 것도 있고.. 댐퍼 자체의 압력이 높아서 튄다는 느낌은 그닥 없는 것 보니.. DT가 승차감이 좋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일체형을 장착하고 좋은 점은.. 차고가 내려가면서 확실히 자세가 예쁩니다. 쿠페는 납작해야 자세가 나오죠. 네. ㅋㅋ 그리고 코너를 돌 때 차가 들리는 현상이 거의 없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잡혔습니다. 물론 적응하고나니 살짝 들리는 느낌이 있습니다만 불안감을 느낄 정도로 들리거나 하는 건 전혀 없습니다. 아주 살짝 들리니까요. 지금 휀다에 손가락 한 개 들어가는데 간섭 전혀 없이  잘 타고있습니다.^^

안 좋은 점은.. 승차감.. 통통통통통~ 비, 눈 길에서 순정 서스보다 슬립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직 서스달고 비가 온 적이 없어서.. 원래도 비오면 법정속도내로 다니니까 크게 신경 안쓴답니다. (제한속도의 70%였던가요? ㅋ) 예전에 눈길에서 미끌어졌던 기억이 있어서 눈, 빗길에는 살살 다닙니다. 헤헤~

일체형 서스하고나서 운전하는게 재밌어졌습니다. ㅡㅡ)=b


추가분.
저는 손가락 2개로 세팅하고 다녔습니다만.. 더 내려보려고 했는데, 쇼바몸통이 조인트 고무에 닿더군요. 으음... HSD에 문의 해보니 DT 타입은 카트리지의 크기 때문에 차고를 내리는데에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순정대비 3~4cm... 쿨럭... 이 이상 내리면 마당에 들어갈 수 없으니... 그냥 이대로 타야겠습니다. ㅠㅠ 혹시나 DT 타입으로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Canon | Canon EOS 5D | Aperture priority | Unknown | 1/4000sec | F/2.8 | 0.00 EV | 70.0mm | ISO-640 | Off Compulsory | 2010:11:23 13:12:58

Comment List

  1. Favicon of https://piaarang.com BlogIcon 피아랑 2010.11.30 22:53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ㄷㄷㄷ 형님 역시 대단하십니다.ㅈ ㅓ는 MD 언제 계약하나 벼르고 있는데 올해를 넘길까. 말까..
    그러고 있습니다. ㅡ,.ㅡ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10.12.06 16:10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아.. 대단까지는 아니고.. 그냥. ㅋㅋㅋ
      이런 거 나이먹으면 힘들꺼같아서. ㅋㅋㅋ

      MD보다 조금 기다렸다가 액센트 나오면 그거 해봐. 조금 더 작은 차체에 같은 엔진이라 그게 더 괜찮을 거 같은데.. 가격이야 어차피 비슷비슷할꺼고..

      일단 물량 풀려서 성능 검증되면 그 때 지르는게 나을 거 같애. ㅋㅋㅋ

  2. Favicon of http://gomwoongz.tistory.com BlogIcon 곰웅쯔 2010.12.09 03:36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젭라 나 태우고 잡아 돌리지 말아-
    주마등이 자꾸 지나간다?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10.12.10 02:32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그건 서스하고 얼마 안돼서 신기할 때.. ㅋㅋ
      지금은 뭐 그냥 살살 다니고 있음. 지각할거 같을 때만 빼고. 우리동네 튜닝카들 다 완전 얌전하게 다니니까. 나도 합류해야지.

  3. Favicon of https://psdon.tistory.com BlogIcon 폴라 2013.01.27 16:00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너무 튀시면.. 혹시 오일 뎀퍼가 교체시기가 되서 그럴지도모르고요.. 오일이 비치면 확인요..
    6/4면 괘 편하게 타실수있는데.. 타이어 종류나 공기압 때문에 더 튈수있습니다.
    아무튼 일체형의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승차감의 기준이 달라지실듯..
    한 한달 타시면 ..허리도 않아프고 걍 덤덤하실거구요.. 코너에서 익히 경험하지못한
    운동성의 세계를 헤엄치시겠죠.. ㅋㅋㅋ 그거 타다 세단타면.. 욕구불만 걸리실듯..
    국산 차량중에 저/중/고 영역대 만족하는 차량중에 하나입니다...
    유일하게 맞설수있는 상대는 구 엑센트 3도어...정도..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13.01.28 00:02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네. 저 포스팅 하고 나서 두 달인가 있다가 뒷 쇼바 오일이 다 빠져나가버려서 지금은 자전거도 싣고 해야해서 순정으로 교체해놓았습니다만.. 순정으로 바꾸고나서 일체형이 좋았다는걸 알겠더라구요.
      근데 제가 스킬이 부족해서 출퇴근하는 산길은 진입속도도 같고 돌아나가는 속도도 같아서 슬프답니다. ㅜㅜ 조립식 롤바도 생겼고, 그 사이에 간이 커졌을 수도 있기도 하니까요.^^
      지금은 집 창고에서 오버홀 할 때만 기다고 있답니다.

  4. Favicon of https://psdon.tistory.com BlogIcon 폴라 2013.01.27 16:01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기왕하시는김에 n9000으로 타이어 바꿔보세요..
    또 다른 신세계가...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13.01.28 00:04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아.. N9000. 좋다고 하시던데..

      제가 온로드 승용은 처음이라 그냥 무난한 브이형 타이어를 찾다보니 저렴한 가격에 업어와서 아직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근데 수명이 이제 거의 다해가니.. 휠도 16으로 인치업하면서 타이어도 한방에 바꿔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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