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02' New EF 2.7 V6

[New EF 2.7] 등록!!!

by KWANG HYUN 2013. 9. 21.

 

안녕하세요. 무지 오랫만의 포스팅입니다. 머..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는데, 카메라를 들고다니기가 어려워 포스팅을 잘 할 수가 없었답니다. 이거 원... 똑딱이를 하나 들이던지 해야겠어요.ㅜㅜ

 

이번 포스팅은 노랑이의 뒤를 이를 자동차 입니다. 이 녀석도 완전 마음에 쏘옥 드는 녀석이구요. 한치의 망설임없이 구입했습니다. ㅋㅋㅋ 원래는 이 녀석이 아닌, 신형 MD 디젤 수동을 계약해놓은 상태였는데, 이 녀석을 보자마자 바로 가져와버렸습니다.

 

일단 보시죵.

원래 더 이쁘게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어제 갑자기 카메라가 있어서 급 찍어 올립니다. ㅋㅋㅋ

 

 쨔잔~

 

 

 

이 차는 뒤에가 참 깔끔하게 생겼어요.

 

 

 

응? 반사판!!!

 

 

 

실내도 무난합니다.

 

 

 

 

그냥 보기에는 참으로 평범해보이는 그냥 뉴이에프입니다. 네. 제가 원하는 것이 그것이지요. 겉으로는 잘 모르는 그런 것. 제가 아반떼를 취소하면서까지 이 녀석을 데려온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남자의 V6!!!! 승리의 델타!!

 

 

 

네. 반사판을 보고서도 아신 분들이 계시겠습니다만, 이 아이는 북미 수출형 뉴이에프입니다. 엔진은 델타 2.7이 올라가 있습니다. 투스카니 엘리사와 같은 엔진이지요. 우하하하하하하 대신 미션도 같은 4단 자동입니다.ㅡㅡ;;; 그래도 괜찮습니다. ㅋㅋㅋ

 

이제 가져온지 2주 정도 되어가는 것 같은데요. 승차감은 타이어가 205-65-15가 꼽혀있어서 타이어가 넘실대는 것 때문에 위화감 같은게 있습니다. 얼른 바꾸고 싶지만... 일단 티뷰론이 팔리면 그 때 하나씩 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순정이 어떤지도 알아야 뭘 바꿔도 바뀐 느낌을 아니까요. ㅋㅋㅋㅋ

 

대신에 나가는 거 하나 만큼은 시원합니다. 엔진 소리가 조금 건조한 느낌이 나는게 참 좋은 듯.. 티뷰론 풀악셀때랑은 소리가 틀려서 참 좋아용. 하앍.. 대신에 기름은 달리는 도중에 게이지가 내려갑니다. ㅋㅋㅋㅋㅋ

이래저래 한 달 정도 타보니 연비는 대략 7후반에서 9키로까지 나옵니다. 평균으로는 8키로대 일 듯.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ㅋㅋ 조용하고 빠르니까요. ㅋㅋ

 

근데 오토의 반응만큼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게 4단 미션인데.. 살살 다니면 2000알피엠에서 변속이 되는 것 같고, 조금 더 밟으면 3500쯔음에서 변속됩니다. 그리고 꽉 밟으면 6500에서 변속을 하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근데 이게 풀액셀로 밟으면 다운 시프팅이 느립니다. 그냥 2000으로 가다가 액셀을 깊게 밟으면 왕~ 아앙!!! 하면서 가는데 이게 조금 느리네요. 그리고 가끔은 지가 다시 시프트업을 할 때가 있어서 이건 좀 아쉬운 상황입니다. 맨날 수동만 타다가 오토를 타니 이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나중에 오토미션 깨지면 그냥 5단 수동으로 스왑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 6단 아이치는 구하기도 어렵고 조인트쪽에 개조가 필요하다고 해서 그냥 정비성의 편의를 위해 5단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아쉬운 점들을 빼놓는다면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차를 구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