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02' New EF 2.7 V6

[New EF 2.7] 앞유리 교체

by KWANG HYUN 2013. 11. 14.

 

제가 중고로 업어온 뉴이엪은 앞유리 상태가 영 별로였습니다. 일단 잔기스가 너무너무 많았습니다. 그리고 유막 대폭발이었구요. 틴팅이 그냥 검은 필름을 입힌 것 처럼 열차단이라던가 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틴팅을 새로 하려고 했는데, 원판이 나쁜데다가 틴팅 좋은거 해봐야 답도 없을 것 같고.. 일단은 참고 타보기로 합니다.

 

얼마 전 비오는 날 밤에 간절곶에서 돌아오는 길에 제 차는 앞유리에 유막이끼어서 앞이 안보일 정도로 뿌옇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 며칠 후, 저는 깊은 빡침을 이기지 못하고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유리막 제거를 해버립니다. 유리막 제거를 하면 야간 시인성이 많이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역시 유리막을 제거하고 나니, 시워~ㄴ한 시야는 들인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시야가 좋아지고나니, 앞유리에 스크래치가 눈에 자꾸 밟히기 시작합니다. 아...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 앞유리에는 빨간 거미줄이 막 생기더군요.. 쿨럭.. 하지만 멀쩡한 유리를 떼어낸다는게 생각보다는 어려웠습니다. 2주 정도는 그렇게 다닌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명성에 놀러간 김에 둘째형한테 물어보니 비용이 생각보다는 저렴합니다. 어차피 이 상태인 앞유리에 비싼 틴팅을 올리기도 그렇고 해서, 바로 새유리 궈궈.

 

유리 교체하는 사진을 좀 찍으려고 했는데(포..포스팅을 위해서.. ㄷㄷ) 제 차 유리를 교체하는 동안, 저는 형들 도와주고 있어서 사진이 없습니다. ㅠㅠ 비포어&애프터 이런거도 좀 해보려고 했구먼... ㅠㅠ

 

 

 유리 장인 아저씨. 떼는데에도 제법 고생하시더라는.

 

 

 

 

어.. 없다!!

유리를 떼어내는 과정에서 유리가 깨지더군요.

바이바이.. 그 동안 고생했어~

 

 

 

 

어느 새, 새로운 유리가 끼워지고 있습니다.

 

 

 

 

쨔잔~ 완성.

 

 

 

 

유리를 교체하고 밤에 타보니 이건 완전 앞유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_+ 아주아주 좋습니다. ㅋㅋㅋ 이제 틴팅을 하더라도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얼른 하러 가고 싶지만... 이 녀석의 복원은 꽤나 장기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급하게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ㅡㅡ)v 라고 하지만 총알이 얼마 안남았네요 ㅋㅋㅋ

 

-비용은 30만원 들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이구요. 다음 포스팅은 아마.. 사진은 얼마 없지만, 내용만큼은 충실한(다분히 제 기준)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하는 동안에 제 차에도 안맞고, 동생 차인 NF에도 안맞아 이리저리 굴러다니던 TG 스트라이크 커버는 경쾌한 소리를 내면서 끼워지던 웅쯔의 i30cw에 꼽아주었습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