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취미

도니커스텀 사슴가죽 방한장갑 옐로우

by KWANG HYUN 2021. 11. 11.

안녕하세요. 야옹술사입니다.

 

저는 출퇴근용으로 스쿠터를 타고 있습니다. 이제 겨울이 오니 기존에 사용하던 장갑이 손이 시리더라구요. 그래서 겨울용 장갑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다이네즈 같은 좋은 장갑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일단은 비싸지 않은 장갑을 먼저 껴보기로 했습니다. 편도 3키로인데 십만 원 넘는 장갑은 설득력이 스스로에게 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도니커스텀.

뭔가 저한테 로망 같은 프로텍터 달린 카본 장갑 다음인 노란 가죽 장갑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원하던 그런 색이었습니다. 밝은 노란색.

그리고 사슴가죽이라고 하는데 보들보들합니다. 오토바이용으로 쓰기에 좀 부드럽고 밝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지만, 그냥 가죽 용품의 세월이라고 하면 됩니다.

 

 

 

손목 부분은 스트랩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고무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끼고 벗기에 스트랩만큼 편하지 않지만 금액대를 생각하면 수긍할 수 있습니다.

 

 

 

장갑 안쪽은 3M의 신슐레이트가 적용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이거 차량 방음할 때 쓰는 그 신슐레이트인가요? 아무튼 손가락 사이사이로 들어오던 바람은 안 들어옵니다. 그리고 거리가 짧아서 기온이 낮아도 손이 시리다는 느낌은 받기 어려웠습니다.

 

 

4만 원 정도의 금액에 제가 원하던 노란 가죽장갑에 방한 기능까지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울산의 특성상 영하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지 않고, 내려간다 하면 차 타고 출근하면 되니까 내년 봄까지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