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취미

자전거 휴대용공구 시그마 PT-16

by KWANG HYUN 2009. 1. 29.


  예전부터 자전거용 전용공구를 하나 사려고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저렴한 것은 내구성이 떨어지고, 내구성이 좋은 것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는 여러가지 모델 중에 무얼 살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예전에 다른 분 휴대용공구로 체인 끊으려고 했다가 체인커터가 끊어지는 경험을 했다지요...;;; 공구는 좋은 걸 쓰자는 확신이 섰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시그마의 PT -16인데요. 이 녀석은 빙고님이 사용하고 계셔서 내구성과 기능이 저에게 입증이 된 녀석인지라..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었지만.. 온라인 매장에서는 가격도 비쌌거니와 물건도 없어서 좌절하고 있던 중.. 오프샵에 놀러갔다가 보고서는 바로 구입했습니다.


저렴한 가격!!!


박스안에는 설명서가 들어있는데,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괜찮을듯 싶어서 바로 쓰레기통으로 무비무비~


사이즈는 담배갑과 비슷합니다.(매번 담배갑이 나와서 죄송..ㅠㅠ)


  크기는 크지 않지만 무게는 묵직합니다. 얼핏 들어봐도 한.. 200~400정도는 나갈 듯 합니다. 가벼운 공구셋을 찾으시는 분께는 추천드리기 힘들 듯 합니다.^^  저는 오로지 기능만 추구하다보니..^^


외형. 두 개로 분리됩니다.


뒤편에는 타이어분리레버와 체인커터, 체인끊을 때 잡아주는 철사가 있습니다.


2.3.4.5.6 사이즈 육각렌치.


큰 쪽에는 스패너와 드라이버 두 종류가 있습니다.^^

무게는 살짝 무겁지만.. 자전거 한 대를 정비하는 데에는 부족하지 않은 공구. 저렴한 가격대.
괜찮은 물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