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취미

LEZYNE FLOOR DRIVE Pump (리자인 플로어 드라이브 펌프)

by KWANG HYUN 2009. 11. 13.

  아.. 며칠 전에 지요gm-07 리뷰를 올렸는데, 그 날 원동이형한테 리자인 로드드라이브를 구입했습니다. 뭐.. 지요가 성능이 부족한 것은 없었는데요, 전 그냥 예쁜 자전거를 위해서 리자인펌프를 지르게 되었습니다. 하앍.. 반짝이는 은색이 좋아요!!! +_+


1. 외관이 예쁩니다. 
  제가 이 펌프를 손에 넣게 된 동기 중에 가장 큰 것은 '외관이 예뻐서'입니다. 이미 성능이 부족하지 않은 펌프를 두 개나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 구입하게 된 것은 단순히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리자인의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반짝이는 은색의 물건들이 많은데, 아마도 CNC 회사라서 그런가봅니다. 제가 원하는 '반짝이는 은색'에 딱 맞는 컨셉이라 가격을 빼고는 망설일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구경도 얇아서 지요에 비해 날렵한 모양도 가질 수 있고, 호스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편이라 좀 더 깔끔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성능을 생각하신다면 로드드라이브보다는 플로어 드라이브를..
  깔끔하기로는 로드드라이브가 정말 깔끔하고 보기는 좋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로드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M, L 사이즈가 다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 해 본 결과, 저처럼 팔 힘이 약한 사람은 120psi 는 무리가 있고, (한 80까지는 들어갑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120psi도 넣더군요..ㄷㄷ) 넣는 방법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나름 장거리를 계획하고 있는 저로서는 성능을 따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3. 리자인 플로어 드라이브 중에서도 업그레이드 된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에 플로어 드라이브가 들어온지는 제법 되었지만, 제가 구입한 모델은 플로어 드라이브 중에서도 게이지가 달린, HPG 모델입니다. 물론 게이지가 달려있지 않은 플로어 드라이브나, 로드드라이브에도 별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2만원 중반대의 가격은 선뜻 손을 내밀기 어렵게 합니다.

  게이지가 달려서 좋은 점은 공기를 정확하게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굳이 꼭 게이지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전 항상 장거리를 염두해두고 물건을 구입하며 세팅을 하는지라.. 저에게 게이지는 필수아이템이라, 더욱 끌리는 조건이었습니다.^^


4. 가격이 착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플로어 드라이브 HPG는 6만원 후반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ㄷㄷㄷ 지요펌프들이 2만원대에 팔리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무려 하나 더 사고 다른 용품을 구입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예쁜 물건으로 꾸미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한 번은 고려해볼만한 물건인 것 같습니다. 저는 비싸게 구입했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고 있습니다.^^


5. 특별히 단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제가 따로 단점을 적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단점을 적어야겠습니다. 기대가 컸던 탓일까요? 실망한 부분이 좀 있습니다. 우선.. 손잡이가 작아서 그립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펌프질을 할 때 손을 어디다 둬야할 지 잠시 고민하게 만듭니다. 한 손으로 잡으면 편할 것 같긴한데, 한 손으로 잡을 수 있을만큼 펌프가 고정이 잘 되는 편은 아닙니다. 제법 실망한 부분입니다.

  또 위에서 로드드라이브보다 성능이 낫다고 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성능으로만 봤을 때 지요가 더 낫습니다. 바람이 더 잘 들어간다의 부분도 있지만, 튜브의 압력이 고압으로 갔을 때 드는 힘이 지요가 더 적습니다. 아무래도 넓은 손잡이 때문에 더 그럴 수도 있겠지요. 아무튼, 제가 생각했던 것 만큼은 조금 아니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허접한 수준은 아니니 걱정하실 정도는 아닙니다. (이제와서..ㄷㄷ) 120psi 까지 충분히 채워넣었습니다. 그 이상은 테스트 해보지 못했구요.. ㅠㅠ


영국에서 날아왔습니다.



무려 160psi !!



벨브 끝부분 마무리모습



게이지가 달려있습니다.



호스는 회전이 됩니다



발판도 금속재질이라 나름 듬직합니다



손잡이





중간에 있는 호스 마감부분



프레스타, 슈레더 사용가능합니다.



거치대 안쪽에 스폰지가 대어져 있습니다



벨크로 안쪽도 스폰지재질로 덧대어주는 센스!!



관련 글
작지만 괜찮구나 ; 지요 GM-07 펌프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 ; 지요 GM-61 펌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