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교체'에 해당되는 글 2건

  1. [New EF 2.7] 앞유리 교체 (2) 2013.11.14
  2. 클래식 기타줄을 바꿨습니다. (6) 2009.11.09

 

제가 중고로 업어온 뉴이엪은 앞유리 상태가 영 별로였습니다. 일단 잔기스가 너무너무 많았습니다. 그리고 유막 대폭발이었구요. 틴팅이 그냥 검은 필름을 입힌 것 처럼 열차단이라던가 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틴팅을 새로 하려고 했는데, 원판이 나쁜데다가 틴팅 좋은거 해봐야 답도 없을 것 같고.. 일단은 참고 타보기로 합니다.

 

얼마 전 비오는 날 밤에 간절곶에서 돌아오는 길에 제 차는 앞유리에 유막이끼어서 앞이 안보일 정도로 뿌옇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 며칠 후, 저는 깊은 빡침을 이기지 못하고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유리막 제거를 해버립니다. 유리막 제거를 하면 야간 시인성이 많이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역시 유리막을 제거하고 나니, 시워~ㄴ한 시야는 들인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시야가 좋아지고나니, 앞유리에 스크래치가 눈에 자꾸 밟히기 시작합니다. 아...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 앞유리에는 빨간 거미줄이 막 생기더군요.. 쿨럭.. 하지만 멀쩡한 유리를 떼어낸다는게 생각보다는 어려웠습니다. 2주 정도는 그렇게 다닌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명성에 놀러간 김에 둘째형한테 물어보니 비용이 생각보다는 저렴합니다. 어차피 이 상태인 앞유리에 비싼 틴팅을 올리기도 그렇고 해서, 바로 새유리 궈궈.

 

유리 교체하는 사진을 좀 찍으려고 했는데(포..포스팅을 위해서.. ㄷㄷ) 제 차 유리를 교체하는 동안, 저는 형들 도와주고 있어서 사진이 없습니다. ㅠㅠ 비포어&애프터 이런거도 좀 해보려고 했구먼... ㅠㅠ

 

 

Apple | iPhone 5 | Normal program | Pattern | 1/1391sec | F/2.4 | 4.1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11:13 14:39:22

 유리 장인 아저씨. 떼는데에도 제법 고생하시더라는.

 

 

 

 

Apple | iPhone 5 | Normal program | Pattern | 1/834sec | F/2.4 | 4.1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11:13 14:48:50

어.. 없다!!

유리를 떼어내는 과정에서 유리가 깨지더군요.

바이바이.. 그 동안 고생했어~

 

 

 

 

Apple | iPhone 5 | Normal program | Spot | 1/742sec | F/2.4 | 4.1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11:13 14:53:03

어느 새, 새로운 유리가 끼워지고 있습니다.

 

 

 

 

Apple | iPhone 5 | Normal program | Pattern | 1/293sec | F/2.4 | 4.1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11:13 15:00:37

쨔잔~ 완성.

 

 

 

 

유리를 교체하고 밤에 타보니 이건 완전 앞유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_+ 아주아주 좋습니다. ㅋㅋㅋ 이제 틴팅을 하더라도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얼른 하러 가고 싶지만... 이 녀석의 복원은 꽤나 장기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급하게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ㅡㅡ)v 라고 하지만 총알이 얼마 안남았네요 ㅋㅋㅋ

 

-비용은 30만원 들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이구요. 다음 포스팅은 아마.. 사진은 얼마 없지만, 내용만큼은 충실한(다분히 제 기준)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하는 동안에 제 차에도 안맞고, 동생 차인 NF에도 안맞아 이리저리 굴러다니던 TG 스트라이크 커버는 경쾌한 소리를 내면서 끼워지던 웅쯔의 i30cw에 꼽아주었습니다. ㅋㅋ

Comment List

  1. Favicon of http://gomwoongz.tistory.com BlogIcon 곰웅쯔 2013.11.18 18:14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커버는 내가 데려 가겠다. 앞으로도 종종 이런일이 발생하길 빈다- ㅋㅋㅋㅋ


기타줄이 끊어졌어요. ㄷㄷ

  기타줄이 끊어진지 어언 일주일.. 조율하다가 끊어진 것도 아니고, 치고 있는 도중에 '우두둑' 하더니 끊어져버린...;; 요즘 오프라인에서는 기타줄 파는 곳도 잘 알 수 없고.. 헤메고 있는 도중에 원동이형의 관대함으로 기타줄 교체를 하였습니다. 하앍!! 굽신굽신~


  일반 통기타야 저도 예전부터 써왔으니 줄 바꾸는게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클래식기타는 제 손에 들어온지 얼마 안되어서 줄 바꾸는 법을 몰라 여기저기 사이트들을 돌아다녀서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37:18

4번 줄이 끊어졌습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37:51

원동이형이 하사하신 늬우 기타줄



클래식 기타줄을 묶어보자
  기타줄을 타이블럭에 묶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8자형과, D자형, 바킹을 끼우는 법 등이 있는데요, 바킹을 쓰는 법이 타이블럭에 좋을 것 같은데, 바킹을 구할 수 없고, 이번이 처음이니, 그냥 안전한 8자형으로 묶었습니다. 솔직히 깔끔한 D자형을 하고 싶었는데, 하다가 실패해서 8자형으로 묶었습니다. ㅠㅠ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39:07

매듭이 엉망입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40:58

헤드롤러에도 매듭이 있어야 하는데, 매듭은 없고 그냥 많이 감아서 해결해놓았습니다.. 이거 푼다고 고생 좀 했습니다. ㅜㅜ




  기타줄은 한 번에 다 풀어버리고 감으면 넥에 안좋은 영향이 있다는 말을 들어서.. 1번 줄부터 순서대로 바꿔줍니다. 기타줄이 은색인 것이 그저 좋기만 합니다. +_+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46:37

기타줄 끝을 살짝 둥글게 말아줍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1:53:45

헤드롤러에 매듭을 지어줍니다. 매듭이 없으면 튜닝을 해놓아도 다시 풀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ㄷㄷ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2:00:51

매듭이 없으니 끝이 풀렸습니다. ㄷㄷㄷ 누가 감아놓은겨!!!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2:01:19

줄 감는 방향을 잘 못 잡아서, 헤드 중심부쪽으로 줄이 감겨있습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3:09:40

저도 2, 3, 4번 줄을 잘 못 감았습니다. 통기타가 클래식기타나 헤드에 감는 법은 똑같군요.. ㅠㅠ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9:11:09 03:09:09

깔끔하게 마무리!!


  처음이라서 긴장도 많이하고 버벅이는 감이 있었지만, 한 번 해보니 할만 합니다. ㅋㅋㅋ 유딩이한테 얼른 통기타도 받아와서 줄을 바꿔줘야겠습니다. 기타줄의 수명은 대충 15~30시간이라는데, 그건 넘긴 지 한참 오래되었으니까요.. ㄷㄷㄷ


참고사이트
기타문화원

Comment List

  1. 곰웅쯔 2009.11.14 09:09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기타줄 메이커가 킹 라이온인게냐?
    라이온 킹 -> 사자왕, 킹 라이온 -> 왕사자? ㄷㄷㄷㄷ
    너의 기타줄은 왕사자표 나이롱 줄이군.. +ㅁ+)b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11.14 15:05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킹라이온 모르냐? 사자 다섯마리 합체하면 걷는 로봇되는..ㄷㄷㄷ 우리집에 그거 두 마리 있었다 ㅋㅋ 총 사자 10마리 ㅋㅋㅋ 특히 간지는 1호가.. ㅋㅋ검은색인데다가 덩치도 커. ㅋㅋㅋ
      아놔.. 이게 무슨 뻘...;;;;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hanwonjong BlogIcon 원동 2009.11.14 21:19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내 어릴때는 골라이온 이라고 불렀었는디??? ㅡㅅㅡ; ㅋㅋㅋ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11.16 14:46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잉? 골라이온도 들어본 거 같은데요? ㅋㅋㅋ
      그 1호 팔다리 몸통에 접히면 2, 3, 4, 5호가 팔다리로 변신하면서 합체되는... ㅋㅋㅋ

  3. 곰웅쯔 2009.11.16 13:36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변신 할 때는 악당도 절대 공격하지 않는다는 법칙을 일깨워준 애니메이숀이지.
    골라이온 ㅋㅋㅋㅋ. 변신이 조냔 오래 걸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