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비가 그쳤다. 하지만..


7월 20일.

에고... 아침 7시에 일어났는데 또 비가 오네요...;;;;  오늘도 딱히 어딜 가기는 글렀다는 생각에 다시 잠들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일어난 시간은 12시 쯤...

어라? 비가 안오네요. 얼른 날씨를 보니 오늘 저녁까지 비가 오고, 내일 오전까지는 올 것 같다고 합니다...

고민을 했습니다.
대회는 언제 다시 할 지 모르고, 마냥 서울에서 있을 수 만도 없는 일이고... 울산에 오긴 와야 되는데.. 지금 처럼 비가 오지 않을 때가 그나마 낫지 않은가.. 하는 생각...

결심을 했습니다. 그나마 날이 맑을 때 울산에 내려오기로...

 모카랑 1시 40분에 울산행 버스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버스를 타러 자전거로 이동을 했습니다. 헌데 이게 어찌된 일인지 해는 떠 있는데 비가오는 얄궂은 날씨가 연출되다가 급 흐려지더니 빗방울이 굵어지기 시작합니다... 모카와 저는 우선 자전거를 돌려서, 모카는 자전거를 집에 두고, 저는 비닐을 씌워서 지하철로 움직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방에 도착해서 모카가 자전거를 놔두고 오는 사이에 비가 그쳤습니다...;;; 이거 뭐 저보고 어쩌라고.... 그 다음부터는 푹푹찌기 시작했습니다.(shit!!)  지하철역으로 가는 내내 둘 다 땀 뻘뻘...;;; 근근히 지하철역에 도착했습니다. 오오.. 제가 이 로드차로 또 언제 해볼지 모르는 지하철 치트...ㅋㅋㅋ

우선 표를 끊고 당당하게 진입성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1:46:19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최대로 줄이기 위해 맨 끝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1:46:33

기다리는 동안... 모카.. .피곤하냐...;;;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1:49:03

지하철 치트 中.. 이런 기회가 언제 또 올지 모릅니다.. ㅋ 사진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1:49:38

유리창 셀카질..ㄷㄷㄷ


 지하철역에서 강남 터미널은 연결되어있었습니다. ㅋ 터미널에 도착한 우린 아점을 먹습니다. 오후 2시에..ㅋ 어차피 차 시간이 3시 40분이었기 때문에 천천히 애기도 해가면서 먹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2:13:57

 그리고 이제 터미널에 나와서  표도 끊고 휴식~ 일요일이라 그런지 터미널에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북적북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85sec | F/3.4 | 0.00 EV | 11.9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2:58:52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2:59:26

그리고나서 자전거도 포장... 집에서 굴러다니던 박스를 찢어서 챙겨왔는데 역시 도움이 좀 되네요... 포인트는 '소면'...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00sec | F/6.4 | 0.00 EV | 8.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02:21

비가 오던 날씨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쟁쨍했지만.. 우리가 바깥쪽으로 나가니까 또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오늘 날씨 정말 구릿하네요...;;; 철수하길 정말 잘 하는것 같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60sec | F/3.1 | 0.00 EV | 9.3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01:26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01:47

나중에 남는 건 사진하고 기억밖에 없으니 사진이나 찍습니다.ㅋㅋ


잠시 쉬다가 음료수 또 사먹고... 여기 웬 캔커피 하나에 천원이나 합니다..ㄷㄷㄷ 터미널의 횡포...
학교에서 사먹으면 한 개 450원.. 동네마트에서 사면 4개 천원인데...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21:16

드디어 버스 탈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다 되니까 또 비를 퍼붓기 시작합니다. 날씨 참... 저를 힘들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80sec | F/3.6 | 0.00 EV | 13.5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45:44

불과 5분 상간에 이렇게 비가 쏟아 지더라는...;; 울산 차가 도착하고 자전거를 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4.2 | 0.00 EV | 16.8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48:55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Manual | Pattern | 1/200sec | F/4.0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53:53


아쉽지만 집으로..
 서울에서의 3일이 이렇게 끝나는구나라는 생각도 들고.. 랠리날짜 잡히면 올라와야지라는 생각도 들고.. 북악을 못가보고 내려간다는게 좀 아쉽기도 하고 모카랑도 떨어지는 것도 좀 아쉽기도하고 복잡 미묘합니다..
그래도 곧 다시 올라올 꺼니까 그 때 북악도 가고, 랠리도 나가고, 강화도도 가고, 분원리도 가면 되자낫!! 이렇게 생각하고 아쉬운 마음을 접었습니다.ㅠㅠ

이제 버스가 가는구나... 또 4시간 반동안 뭘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34sec | F/3.4 | 0.00 EV | 11.9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3:58:14

나의 최후의 보루.. 위성티비~~ 히릿!!


 '우리결혼했어요'를 보다가 저도 모르게 좀 크게 웃어서 옆에 분한테 살짝 미안했..;;

 잤다가 티비보다가를 반복하다보니 어느 새 경주를 지나는 버스.. 근데 날씨가 장난이 아닙니다. 빙고님께 연락드려보니 울산은 비가 안온다고 하시네요.. 참.. 그리 멀지도 않은데 한 쪽은 퍼붓고 한쪽은 비가 안오고...ㅋ

 이제 경주도 지나서 울산 톨게이트도 지나 무거동에 진입했습니다.. 바닥이 뽀송뽀송...ㄷㄷㄷ 터미널 도착하면 자전거타고 빙고님 가게에 잠시 들려서 얘기나 하다 가려고했는데.. 이게 뭔지.. 정광사부터 갑자기 비가오더니.. 삼산쪽에 다 와갈때는 또 붓습니다...;;;; 아놔.....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8:37:22

 터미널에 도착 직전인데 비가 많이 옵니다... 전 어찌해야될지 몰라서 고민스러운데, 앞자리 아이들이 노래까지 불러서 참 곤혹스러웠다.

"캔디아저씨~캔디아저씨~~ 주먹(?)을 내세요...;;;;"

아주머니.. 애들을 말리시려거든 제대로말려주세요... 말만 대충하지 마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8sec | F/2.9 | 0.00 EV | 8.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8:46:58

버스에서 내렸습니다... 내렸는데도 곤혹감은 사라지지않습니다.. 결국에는 빙고님께 헬프요청...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웬만하면 연락안드릴려고 했는데...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8:50:08

기다리는 동안 터미널 구석에 세워놓은 자전거..;;;


빙고님이 오셔서 픽업해주시고 저녁도 사주셔서 정말 다행히도 집에까지 무사하게 철수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21:07:23

돌아오는 길에 아산로..


 왠지 갈 때 찍었던 아산로를 들어오면서 찍어줘야 서울 나들이가 마무리될 것만 같은 느낌에 젖은 땅에도 불구하고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오는 길에 이유는 모르겠지만 뒷바퀴 펑크가 나는 바람에, 잠시 끌바하다가 보니 앞 바퀴 바람까지 빠져버리는 불상사가 생겨서 또 끌바를 해야했지만... (내일 아침에 샅샅히 파헤쳐 주갔어!!!) 이렇게 저의 서울 나들이는 끝나게 되었습니다.

Comment List

  1. Favicon of http://suhak.tistory.com BlogIcon 수학.C 2009.01.06 15:51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ㅎㅎㅎㅎㅎㅎ 빙고님은 구세주!

  2. 적절남 2009.01.08 00:32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적절한 타이밍에 나타나는 센수~ ㅋ

  3. 곰웅쯔 2010.01.08 01:55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비를 부르는 사나이 판다 판다~~ 판다~~~~♬


난 집에만 있었다. 호의주의보 때문에..
7월 19일.


오늘 아침 7시에 일어나서 북악 가기로 했었는데.. 일어나보니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에이.. 북악 못가겠다 싶어서 그냥 다시 자버렸죠. 조금 있다가 다시 일어나니.. 12시 쯤.. 모카도 일어난 것 같습니다.

얼레? 근데 문자가 하나 와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7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20 19:03:46

ㅅㅂ


 아놔... 나보고 어쩌라고.... 난 지금 서울이란 말이다....ㅠㅠ 물론 진행하는 사람들도 오죽하면 연기했을까 싶지만.. (호의주의보는 뭐임? ㅋ 전 호의적이지 않다는..;;;;; ㅡㅡ) 우울한 건 어쩔 수 없네요... 이 문자를 보니 부스동 분들도 생각이 급 나더라는..;;; 이 분들도 출발하셨을텐데... 에효....ㅠㅠ

 에잉.. 기왕 이렇게 된 거.. 모카랑 놀다가 가기로 합니다. 물론 비가 오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둘이 뭘할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모카가 허브정비 제안을 합니다. 음.. 저도 한 번 해보고 싶었던 것.. 정비한다는데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 그래서 자전거를 옮기는데.. 얼래? 뒷 바퀴가 펑크나있습니다.. 왜지? 타고 들어올 때까지는 괜찮았는데..;;  에잉.. 튜브교체..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0:54:51

튜브에 패치 붙히는 모카.

 
모카가 이번에 튜블러로 넘어가면서 안쓰게 된 튜브들을 기증해 주셨습니다. 그저 굽신굽신...
패치하고, 튜브교체하고.. 이제 본격적인 허브정비.........에 앞서 저울놀이~~~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3.2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1:08:48

우선.. 뒷바퀴붙 올려보았습니다.. 헐퀴.... 1659.....;;;; 이거 뭐 아클휠셋 앞,뒤 무게죠..ㅋㅋㅋ
카셋에 튜브, 타이어가 있다지만.. 이거 좀 무거운 듯..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4.0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1:09:08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4.5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1:23:19

 그래서 또 다른 것도 측정해 보았습니다. 카셋과 큐알무게.. 카셋은 티아 9단인데.. 이 정도면 가벼운 쪽이라고 하네요. 헤헷~ 


일을 크게 만들다
그리고 이제 허브를 풀렀습니다. 구조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되어있네요. 가운데 액슬(?)을 양 쪽에 베어링들이 잡아주고
그 베어링을 더블 너트로 고정시키는 방식.ㅋ 말은 쉽죠?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4.0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1:23:26

분리해서 구슬도 한 알, 한 알 닦아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3.6 | 0.00 EV | 13.5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1:23:40

 라쳇은 쉴드라서 그냥 보이는 곳만 닦아 주었습니다.ㅋ 우린 소심하니까..ㅋ 이제 구리스를 새로 뿅뿅 발라주고 조립을 하는데.. 얼레? 렌치가 안 맞네요 ㄷㄷ 콘렌치가 있어야 하는 상황. 모카가 가지고 있는 공구로 최대한 노력을 해봤지만 조여지지가 않습니다...

 모카가 인터넷을 보더니 알퐁x에 가자고 합니다. 오오.. 인터넷으로 주문만 하던 그 곳... 비도 추적추적 오는데 둘이 콘렌치 사러 무거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지하철 타고 한 20분정도 갔나? 내려서 조금 가니 건물위에 알퐁X라고 쓰여진 건물이 있습니다.. 오호~ 들어가보니 1층은 등산용품, 2층은 자전거용품입니다. 용품파는데에 들어가보니 별의 별게 다 있더라는... 그래도 어차피 우리는 콘렌치 사러갔으니까 콘렌치 두 개를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계산하고 나오니 오후 3시였나.. 드디어 밥을 먹습니다.. 모카 이 녀석 다이어트 한다고 안먹는 듯... 좀 먹으면서 하셈...
그 근처에 있는 돈까스집에서 돈까스 사 먹고 버스타고 복귀~ 참.. 그 렌치 두 개 때문에 움직이다니..;;; 오는 길에 방어막(?) 쳐진 숭례문도 보았습니다. 이게 다 누구때문이라더라..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5:25:47

 더웠습니다. 그래도 이제 허브를 완성 시킬 수 있다는 기쁨에 덩실덩실~ ㅋ 모카가 뒷 허브를 잠그는 동안 저는 다시 저울놀이~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3.6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5:54:52

 헐킈!! 앞 휠셋은 1100!!!!!!!!!!! 어디 납 달린게 아닌가...;;;; 근데 옆에서 모카가 힘들어합니다. 유격을 잡으면 툭툭 걸리는 느낌이고, 부드럽게 굴러가게 하면 유격이 생기고...;;  여러차례 계속 시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6:15:16

 저한테도 바톤이 넘어왔다. 저도 해 봤지만... 이거 진짜 어렵네요..;;;
결국 한 3~4시간 만에 완성 & 조립까지 끝내고 잠시 휴식했습니다. 후아... 조립안될까봐 긴장해서 수명이 줄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허브에 많은 힘을 소비한 우리는 맛있는 피자를 사러 나갔습니다. 히힛~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3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8:17:46

그 다음에 저는 또 저울놀이..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7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8:40:41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8:56:03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8:56:19

그 다음 안장과 싯포스트. 뭐 이 정도면 괜찮은듯. 전 무게에 집착하지 않으니까요~~~~;;;;


모카와 함께 동네업힐
 모카가 이제 땅 말라가니까 자전거 타러 가자고 합니다. 저는 기왕 서울까지 온 거, 많이 탈 수록 이익. 바로 옷입고 나갈 채비..ㅋ 모카가 동네에 자기가 개발한 업힐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비가 언제 쏟아질지 모르니 가까운데서 놀기로 합니다. 그 이름하야 "동네업힐"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9:35:36

동네업힐 코스 중 하나. 경사는 좀 가파르지만 거리가 짧아서 업힐 연습하기 좋아서 자주 탄다고 합니다...
이런 코스로 한 4~5 개 쯤 되는 듯. 저도 어디서 자주 타줘야 되는데..ㅋㅋ 코스 좀 타다가 중간에 공원 같은게 나와서 휴식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9:50:32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9 | 0.00 EV | 8.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0:01:03

공원이 어찌나 깨끗하던지... 바닥에 쓰레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모카 말로는 시에 돈이 많아서 그렇다고...ㅋㅋㅋ

홍대쪽에 가서 구경좀 할려고 가는데 또 빗방울이 하나씩 떨어지는 것 같아서 철수하기로 합니다... 아..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ㅋ 오는 길에 조촐하게 과자랑, 음료수, 계란등등.... 구입..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3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0:15:49

모카는 꼴랑 이거 먹으면서 많이 먹는다고 궁시렁...ㄷㄷㄷ


과자도 먹고, 뭐할까 하다가.. 다시 저울놀이...;;;; 저는 저울있으면 재보고 싶은게 꽤 많았습니다.ㅋㅋㅋ 물론 경량따위에는 관심이 없습니다..ㅡㅡ;;; 과연...

좀 궁금했던게 스템, 드롭바, 포크였는데.. 드롭바랑 스템은 한 번 분해하면 바테잎을 새로 감아야해서 귀차니즘때문에 패스하고 포크만 빼서 재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4.0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7:25:26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그냥 이 포크 이대로 써야할 듯.. 센서가 20그램이니까 687그램. 승리의 colnago!!


자극받은건가.. 모카가 구석에 있던 카본 포크를 꺼내더니 자기 자전거를 갑자기 옮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6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43:02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43:46

저렴하게 구입한 습헤셜롸이즈드 툽헤안장. 저도 이거 갖고싶은데..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44:27

오랫만에 구석에 있다가 빛 받아 본 카본 포크.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46:14

헤드셋이랑 포크 분해중인 모카. 저는 그냥 카메라 들고 딩굴딩굴~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51:37

모카의 크로몰리 포크. 음... 그냥 카본 포크 팔지말고 계속 쓰는게 나을 듯.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1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1:51:59

자주 해봤는지 잠깐 사진찍고 어리버리 하는 동안 조립이 다 되어갑니다.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8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2:00:14

쨔잔~ 끝났습니다. 모카는 악셀제외 페달포함 8.6, 저는 악셀포함 1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Manual | Pattern | 1/10sec | F/3.9 | 0.00 EV | 15.1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9 23:30:10

포크교체를 끝낸 모카는 빙고님과 네이트온 챗힝~


저는 에어컨 바람 쐬면서 딩구리하다가 모카랑 뚜르드 스위스 동영상 보고 잤습니다..ㅋ

Comment List

  1. 곰웅쯔 2010.01.08 01:53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지못미 서울랠리~


우천시에도 대회는 진행합니다
7월 18일..


점심 때 쯤 일어났습니다... 한 11시 반?
아.. 오늘 서울 올라가야되는데 이제 일어나다니..;;; 핸드폰을 열어보니 문자가 와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1:51:17

 그래... 지금 태풍 갈매기가 우리나라로 오고 있다는데.. 비가 와도 대회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저번에 촛불집회를 이유로 연기를 한 번 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연기를 하면 엄청 욕먹겠지..하고 점심을 먹고 챙겨놓은 가방을 메고 마당으로 나왔습니다.

 아.. 빙고님 말씀처럼 날씨 진짜.. 햇살이 따가울 정도로 맑은 날이네요.. 아놔.. 버스터미널까지 이 날씨에 자전거타고 어떻게 갈지 살짝 걱정이 듭니다.. 안그래도 땀 많이 흘리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80sec | F/4.0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2:47:29
 
그래도 힘 내서 마당에서 한 컷 찍어 봅니다. 빽빽한 배낭과 자전거를 보니 이제 진짜 어디 가는 기분에 살짝 설레이기도 하고 긴장도 되면서 야릇한게 굿굿~ (전 변태는 아님..;;) 어디 기회되면 리얼 자전거 여행 한 번 가보고 싶어요..ㅠㅠ


 집 앞 도로에 나와서 체력을 아끼기 위해 살살 타고 매일 가던 길을 갑니다. 평소에 터미널까지 대충 30분 정도 걸리니까.. 오늘은 살짝 샤방하게 가서 시간이 좀 더 걸릴것 같아요.. 오늘은 평소에 다니던 자전거도로로 가지 않고 그냥 도로로 갑니다. 그냥 문득 도로로 가고 싶어졌어요. 물론 평일 낮 시간이라 도로에 차들이 적습니다. 눈누난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50sec | F/5.6 | 0.00 EV | 7.2mm | ISO-160 | Off Compulsory | 2008:07:18 13:11:54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900sec | F/7.1 | 0.00 EV | 7.2mm | ISO-160 | Off Compulsory | 2008:07:18 13:11:49

 아산로에 진입해서 한 컷 찍었습니다. 평소에 자등하면서 매일 다니는 길이지만 서울가면 며칠동안 못볼것 같아서..는 농담이고.. 그냥 가는 길에 찍어봤습니다. 아산로는 항상 다닐 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자전거 도로좀 예쁘게 깔았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뭔가요... 더러러러러... 달리다 보면 안경이 자꾸 흘러내려서 집중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신경 좀 써주세용.. 덤으로 갑툭튀하는 맨홀도 좀...


 아산로도 지나고.. 명촌교도 건너서 삼산 공구상가도 지나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너무 샤방하게 온 것일까.. 버스시간이 살작 빠듯하네요.. 얼른 잽싸게 표 끊고 가는 동안 마실 음료수도 하나 사고, 자전거에 흠집 안나게 미리 준비해 간 박스 조각과 투명테이프로 레버쪽에 작업을 했습니다. 그 동안 땀은 줄줄흐르고.. 날은 덥고... 불쾌지수 상승...;;

 작업을 끝내고나니 오오... 서울행 버스에 사람들이 모입니다. 저도 이에 뒤질세라 잽싸게 밀착.. 하려다 보니 저는 자전거가 있네요.. 줄에서 나와서 옆에 있는 짐칸에 자전거를 눕히고 끈으로  단단히 묶어주었습니다. 이 정도면 버스안에서 굴러다니지 않겠지.. 음호호호..

 짐칸에 자전거를 싣고 올라오니 표 검사.. 뒤 쪽에 빈자리가 좀 있는데 기사아저씨한테 물어보니 써진 번호대로 앉아야 한다네요..;;; 아놔...;;;; 저는 대략 중간쯤.. 웬 여성분이 앉아계십니다.. 땀 뻘뻘흘리면서 배낭에 이것저것 들이대 가면서 옆에 근근히 앉았습니다.;; 물론 절대 의도한 건 아니죠.. 짐이 많고 버스도 타 본지 좀 오래되서 감을 잃었다는..;;; 제가 스스로 생각해도 표검사부터 자리에 앉기까지 너무 부자연스러웠다는.;;;

 앉은지 한 1분 정도 됐나.. 옆에 여자분이 갑자기 말을 걸어옵니다..;;
"저기.. 저 뒤에 자리가 비어있는데 뒤로 좀 옮겨도 될까요?"

미안하기도하면서 감사했다는... 덕분에 저는 서울까지 두 자리를 혼자 차지하고 갈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0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5:42:37

갑작스런 버스표 인증.ㅋ


우등은 여기서 만원 추가..ㄷㄷㄷ 만원이면 담배가 4갑이라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6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5:47:15

제 짐들..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것 같지만.. 막상 다리 있는데 놓으면 부담스럽다죠..ㄷㄷ


 이제 4시간 반 정도만 가면 서울에 도착합니다. 이제 뭘할지 고민이.. 처음에는 핸드폰에 저장해놓은 카를로스 스페셜 영상을 한 4회독 했습니다..;; 한 번 보는데 15분이니까.. 한시간..ㅋㅋㅋ 근데 이것도 좀 보다보니 질리네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티비보기 신공을 펼쳤답니다.. 그러나.. 중간중간 전파 끊어지고 성질만 벅벅 긁어놨네요..;;; 재밌는것도 안하고..ㅡㅡ^



드디어 서울 입성!!
 그러다가 잠이 들었나봅니다.. 눈을 뜨니 서울 톨게이트를 지나고 있는 버스.. 서울에 얼마만에 온 걸까.. 강남 터미널에는 한 5~6년 넘게 만에 와 보는 것 같은데.. 대충 가는 길이 기억이납니다.. 오오 신기.. +_+ 모카한테 서울 톨게이트 지났다고 연락하고, 이제부터 둑은 둑은.. 근데 이거 울산에 비해서 날씨가 영 우중충하네요...;;; 정말 서울은 태풍의 영향을 받는 것인가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8:31:53

 조금 더 갔을까.... 창 밖에 강남 터미널이 보입니다. 우왕ㅋ 굳ㅋ. 빨리 도착해서 내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도착하면 모카랑  무슨 말을 하고, 어디를 가고, 뭐를 해야될까라는 생각이 복잡하게 들었다는...


 오오.. 버스가 터미널에 도착해서 버스에서 내리려고 통로를 나가는데 모카의 하얀 자전거가 보입니다. 왔구나~~ 버스에서 내려서 짐칸에서 자전거를 꺼내고, 모카를 따라서 어디론가 갔습니다.. 아마도 모카 방으로 가는 듯 한데요. 근데 모카 자전거가 뭔가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뭐지... 휠셋인거 같은데 라쳇소리도 잘나고, 굵직한 스포크.. 괜찮아 보인다.. 제 스타일인데..;;

 어디 골목골목으로 가다가 동굴(?)) 같은 곳을 지나니 갑자기 앞에 한강이 보이고, 제 바로 앞에 작은 도로가 하나 있는데, 그 도로로 자전거들이 다닙니다.. 아.. 이게 한강 자전거도로구나 싶네요... 자동차도로를 줄여놓은 모습인데 진짜 잘돼있습니다. 킹왕짱!!

 바로 남산 또는 북악으로 가려다가 제 가방이 무거워서 우선 모카 방에 짐을 내려놓고 자전거 타러 가기로 합니다. 가는 중에 담배도 하나 필겸, 모카 전화도 받을 겸 다리 가운데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5sec | F/5.6 | 0.00 EV | 28.8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9:23:02

이놈의 수전증은 언제 고쳐질런지..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9:29:38

어? 아무생각없이 좀 예쁘게 나올 것 같아서 찍었는데 예쁘게 나왔습니다... +_+ 떨린게 안습인데... 그래도...

바로 제 것도 이 위치에서 찍기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9:31:10

자전거 옮기는 모카. 옮겨진 제 자전거.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4sec | F/2.8 | 0.00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8:07:18 19:32:24

제 것도 이 위치에서 한 컷. 뭔가 맘에 듭니다 이 사진..ㅋ


 바로 위에 사진이랑 같은 위치에서 찍은건데 왜 하나는 붉그스름하고, 하나는 환하게 나왔는지 이유를 모른다는...;;; 쯧...


말로만 듣던 남산에 가다
 이제 모카네 방에 가서 짐을 내려놓고, 잠시 쉬었다가 시간도 살짝 늦었으니 나름 가까운 남산을 가기로 합니다. 드디어 나도 남산을 가보는구나.. 후훗.. 설레입니다.. 다시 요래요래 한강도로로 나와서 타고 가다가, 매점있는데서 김밥 하나씩 먹고 가기로 합니다. 우리는 이게 저녁입니다...;;;; 모카 혼자 다이어트하게 할 수는 없으니까요.ㅋ 저도 합류..ㅋㅋㅋ 김밥먹으면서 보니 정말 자전거가 많습니다. 아마 김밥먹으면서 본 자전거 수가 제가 하루에 울산에서 볼 수 있는 자전거 수의 두 세 배쯤 되지 않을까 합니다. 미니벨로도 많고, 로드도  많고, 탠덤도 많고..ㅡㅡ^

김밥 먹고 다시 남산으로 이동. 가는 길에 엠티비 아저씨의 도발도 있었고.. 재밌게 갔습니다.. 길이 워낙 좋으니...

 남산 입구에서 해오름극장 있는 곳으로 업힐이 있는데 이 업힐을 올라가다가 픽시로 다운힐하던 용자들을 만났습니다. 우와.. 픽시 실제로 처음 봤다는...;;;; 내리막에선 픽시 정말 힘들 것 같던데...ㅋ해오름극장앞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싶었는데 아저씨가 못들어가게합니다..;;; 아놔.. 그래서 사진없고.. 그냥 패스..

 여기도 자세히 보니 자갤에서 '뚜르드남산' 할 때 출발지점으로했던 그 곳 입니다. 신기하다는!!! 사진으로만 보던 곳을 실제로 보니... 잠시 쉬면서 지나가는 버스를 보며 모카가 저 버스만 따라가면 5분대라고 말해줍니다. 은근 자극되더라는... 하지만.. 저는 모레 서울랠리를 나가야되니.. 무리하지 않기로 하고(물론, 무리한다고해도 잡지도 못한다는...ㅠㅠ) 그냥 버스보내고 올라갔습니다.

 대충 듣기로는 정자랑 비슷하다고 들어서 조금 고생할거라 생각은 했지만 사람들 기록이 10분 이내인 걸로 봐서는 정자보다 길이가 짧을 거 같아서 조금은 부담없이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올라가다보니 정자보다는 경사가 조금 낮은것 같네요. 근데 올라가는 길에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엠티비 두 대랑, 미니벨로 한 대를 만났습니다... 이게 사람들이 말하던 역주행인가보다 싶었습니다.ㄷㄷㄷ 일방통행이라고 알고 라이트 끄고 올라갔는데 큰일 날뻔 했네요.. 중간중간에 나름 평평한 길도 있고.. 깨질 것 같은 드레일러 소리가 계속 마음에 걸렸지만.. 좀 밟다보니 버스 정류장입니다.. 시계를 보니 7분.. 다른 사람들이 얼마가 나오는지 잘 모르지만.. 나름 만족했습니다.ㅋ
우린 작은 것에도 행복할 줄 아니까...;;;

 정류장에서 잠시 기다리니 모카가 옵니다. 이 녀석.. 자전거를 좀 쉬어서 그런가.. 퍼질려고 합니다.. 올라오기 전에 힘들다고 말한게 뻥이 아닌 듯 합니다... 왜 이러삼...

 거기서 길이 두 개가 있는데 왼쪽은 내려가는 길이고, 오른족은 갈딱고개라고 하는데.. 깔딱고개가 장난 아닌거 같습니다.. 그냥 끌바로..ㅋㅋ 올라가보니 팔각정이 보이고, 남산타워도 있습니다.. 그 앞에 무슨 광장 같은데서 레이져쇼같은걸 하던데.. 사진 좀 찍을려고 하니 끝나 버리더라는...;;;; 이런..ㅋ 그래도 올라왔으니 사진...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8 21:51:45

남산 타워.. 7번 정도 찍어서 근근히 건진 사진입니다.ㅋ


밤에는 찍기가 어려운 거 같습니다.. 왜이리 쉽게 흔들리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Flash fired, compulsory flash mode | 2008:07:18 21:52:57

 
 남산에서 샤방하게 내려왔는데 모카가 안 보입니다... 조금 있다가 내려오더니 무슨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모카는 자전거를 손보고, 저는 두리번 두리번~ 저 쪽에 바이크프라이데이가 보입니다. 한재호님 에어 말고 로켓시리즈는 처음 봤는데 예쁩니다.. 역시 가격이 문제이지만 가져보고싶은 자전거목록에 있는 거라는...ㅋ 근데 바프보다 저의 시선을 더 잡은 것이 있으니.. BMW Z3, Z4, 벤츠 SLK가 같이 지나가더라는.. 소리로 봐선 튜닝도 좀 한 거 같은데... 그저 부럽습니다..  조금 있으니 마쯔다 RX-7도 지나갑니다.. 히힛... 둑은둑은..

 남산에서 내려와서 다시 한강도로를 타고 여의도공원쪽인가로 갔습니다. 가다가 중간에 매점들 많은데서 쮸쮸바러쉬... 우리는 그 자리에서 연속으로 4개씩 먹었습니다...ㄷㄷㄷ 모카 진짜 퍼진 듯...;; 운동 좀 하라는..ㄲㄲㄲㄲ

 쮸쮸바 러쉬 끝내고 방으로 돌아오는 길에 음료수 하나 사가지고 복귀.
음료수 먹고 이런저런 애기하다가 잤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FUJIFILM | FinePix F710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00 EV | 7.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7:19 10:55:08

자전거는 모카 방에 이렇게 놓았다는..ㅋㅋ

Comment List

  1. 곰웅쯔 2010.01.08 01:50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말로만 듣던 서울랠리 참가기 이군~ 이제서야 봤네 그랴~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