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산12경

울산 12경중 하나인 [파래소 폭포]. 결과에 상관없이.. 시험도 쳤겠다.. 적지만 자금도 리필이 되었고.. 오랫만에 덕후형이랑 울산 12경 중에 하나인 '파래소 폭포'에 다녀왔습니다. 얼마전에 덕후형이랑 빙고형님한테 괜찮은 곳을 여쭈어본 적이 있는데 여기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레알 괜찮은 곳!! ㅡㅡ)=b이라 하셨죠. 울산에서 가는 길은 아마도 와인딩 하시는 분들 되게 좋아하실만한 그런 길이었습니다. 꼬불꼬불~ 저야 뭐.. 운전 실력이 미천하여 그냥 연비모드로 다녀왔습니다.ㅜㅜ 네비한테 눈탱이도 맞아가면서 꼬불꼬불 길을 지나 산을 내려오니 입구가 있습니다. 저는 네비 본다고 지나쳤는데, 덕후형이 길가에 세워진 작은 표지판을 봐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표지판 좀 제대로 설치해주세요. 너무 작고 안보여요!! 자갈 깔린 임도를 제법 들어가면 주.. more
작천정 애들이랑 작천정에 라이딩 갔다 왔습니다. 역시나 작천정은 간단한 간식 싸가지고 놀러갔다오기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ㅋㅋ 작년에는 실패했지만 올 해에는 번개치면 성공하겠지요? 물론 제가 번개를 칠지는 의문이긴 합니다만.. 뭐 그래도 한 번 쯤은 치지 않을까 하네요. ㅋ 언양에 있는 나름 맛있는 식당도 알아냈고(자전거도 안에 넣어주신 대인배 사장님) 달리기에도 괜찮고 적절한 코스인 것 같습니다. more
[08.12.02] 문수구장 나들이 오늘 알바시간이 중간에 잠시 비는 관계로 학교 근처에 있는 문수구장에를 갔습니다. 예전에는 형들이랑 자전거타고 많이 왔는데 말이죠. 참 오랫만에 온 듯 합니다.^^ 그러고보니 여기도 울산 12경 중 한 군데이네요..ㅋ 문수구장은 밤에 찍는 것도 이뻐서 알바가 끝나고 밤에 다시 찾아가봤지만... 오늘은 불이 안켜져 있네요.. 그래서 그냥 조명있는 벤치에서 한 장찍고 돌아섰습니다. more
[08.11.07] 대왕암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아침에 그냥 어딘가 놀러가고 싶어서 집에서 나섰습니다. 원래는 해동 용궁사에를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날씨가 꾸물한 관계로 그냥 가까운 곳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대왕암 같은 경우는 자전거타고 집에서 15분 거리에 있는지라..ㅋㅋ 간단한 설명은 여기서.. ㅋㅋ 대왕암공원 주소 울산 동구 일산동 907 설명 우리나라 동남단에서 동해쪽으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 지점에 해당하는... 상세보기 대왕암 공원이라고 있는데, 무료주차장도 있구요. 입장은 무료입니다. (전 유료는 안갑니다. ㅋㅋ) 자전거는 끌고 들어가도 괜찮더군요. 타면 먼지 날리니까요~^^ 확실히 평일 오전에 갔더니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한가하니 딱 좋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바로 대왕암까지 가면 한.. 15분~20정도 걸릴 듯 합니다... more
울산 12경 문득.. 돌아다닐 곳을 찾다가 예전에 시도했었던 울산 12경 돌아보기가 기억나서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니고 다른 데서 퍼 온 것이라 글씨크기도 완전 짜증이고 암튼 글 쓰는데 고생 좀 했습니다. 나름 부연 설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지산 사계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덕현리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하며, 낙동강과 동해를 나누면서 남하하는 '낙동정맥'에서 3번째로 높은 산인 가지산(1,240m)은 영남의 알프스라 불리우는 울산의 산중 최고봉이다. 울산의 산중 최고봉(1,240m)인 가지산의 주변의 많은 1천m급 산들이 가지산 주위에 펼쳐져 있어, 특히나 가을이면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또한 우리나라 산들 중 가장 먼저 일출을 볼수 있으며, 기암괴석과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