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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로드차를 완성하자마자 누군가 옆에서 그랬죠. 이제 다 만들었으니 팔아야겠네~ ㅋ. 뭐 진짜로 지금 팔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 적당한 금액을 제시하면 팔지도 모르겠네요. 몰튼 사게요.

  음.. 주변 사람들은 몰튼이 그닥 끌리지는 않는다고 합니다만, 저는 왠지 몰튼은 꼭 한 번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지워지지가 않았습니다. 나름 작은 삶의 계획 중 하나랄까요? ㅋ 작년의 계획은 로드는 적당히 수리만해서 타고 돈 모아서 몰튼을 사는 것이었지만 본의 아니게 로드에다가 돈을 퍼부어버렸네요. 저의 기준에서 생각한다면 주객전도? 왜 이렇게 몰튼이 가지고 싶은지 모르겠지만 그냥 진짜 가져보고 싶습니다. 특이한 트러스 구조도 마음에 들구요. 지금 몰튼 수입처에서 흰색 예약판매하고 있던데 돈만 있으면 눌러보고 싶더군요. ㅋ 하악.. 한 동안 몰튼을 잊고 지냈는데, 얀새님의 하얀색 에스프리를 보고 다시 상기되었습니다. 저는 에스프리까지는 좀 무리고, TSR로 가려고 합니다만. ㅋㅋ

  아마도 몰튼을 사게 된다면 지금보다 더욱 신경이 많이 쓰일 것은 보나마나 뻔한 이야기 입니다만.. 어디다 맘 편하게 대 놓지도 못할 것이고 (지금 로드차는 생각보다 거리낌 없이 아무대나 잘 대놓는 편입니다.;;) 로드보다 빠르지도 않을 것이며, 가볍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갖고 싶은...;;; 그리고 몰튼을 지르게 되면 전국투어할 비용도 다 꼴아박아야되고.. 카메라도 포기를... 가장 큰 것은 다음학기 등록금도 날아..;;; 물론 스쿠터 같은 건 생각도 못하지요. 쩝..

  그냥 붕 뜬 허황된 생각인 것 같으면서도 왜 가질 수 있는데 시도하지 않는가라는 생각도 드네요. 다른 것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가지고 싶다고 말하는 것은 정말로 가지고 싶은게 아니라고 생각해왔었는데.. 저 자신은 예외로 치는 것일까요? ㅋㅋㅋ 아니면 정말 가지고 싶어서 이제 슬슬 그 물밑작업을 진행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게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우선 1년 동안 온갖 삽질을 해대면서 이래저래 정이 많이 들어버린 로드차를 처분해야되는 것이 가장 크구요. 둘째는 나머지 비용입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로드차를 (높은 가격에)잘 팔면 어느정도 가까워진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한 200만원은 더 있어야 하는데...거기에 제 마음에 들게 커스텀 한다면... ㄷㄷㄷ 자동차 라인을 두 달은 타야 나오는 금액이네요. 후... 정말 나머지를 모두 포기해야 하는 상황..;;; 카메라야 집에 있는 것 쓰면 되고, 스쿠터도 집에 있는 것 쓰면 되는데, 전국일주와 등록금은 포기하기가 쉽지 않네요. 물론 전국일주 다녀와서 6~8까지 알바하면 또 모이니.. 등록금은 어찌 해 볼수 있고. 불가능하지 않네요. 히힛... +_+

  뭐 장난삼아 포스팅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진짜 누군가가 팔으라고하면 팔지도 모르겠습니다. ㄷㄷㄷ 장난도 아닌 것이 진지한 것도 아닌.. 막상 팔라고 하면 고민 할..ㅋ 정말 팔아버리려고 한다면 장터에 올리겠지요. 그래도 몰튼도 포기할 수 없고.. 혹시나 뽐뿌오시면 밑에 리플 좀. 나름 진지한 면도 있습니다. 네.

  예전에 농담처럼 흘러가면서 이야기 한 것이지만 저는 몰튼, 쵸코는 에어프라이데이, 브리는 브롬튼 타고 셋이서 세계여행 한 번 하기로 했던 약속(?)도 있기 때문에 저부터라도 어여 장만해볼까 하네요. ㅋ(얘들아~ 난 잊지 않고 있다!!!)

제 로드차 스펙입니다.

FUJIFILM | FinePix F710 | Aperture priority | Average | 1/10sec | F/2.8 | -0.67 EV | 7.2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09:02:11 21:32:46

프레임 : COLNAGO NUOVO MEXICO
핸들바/스템 : 3T COMPETITION (420mm) / 3T STATUS 1" QUILL (100mm)
헤드셋 : CAMPAGNOLO ATHENA 1"
안장/싯포스트 : MOST(Velo oem) / KALLOY 27.2
브레이크 : DIA-COMPE SINGLE PIVOT, DURA-ACE 7800 BRAKE PAD
크랭크/비비 : SHIMANO 105 Hollow tech 2 (165mm, 53-39) / DURA-ACE 7800 B.B
카셋 : CAMPAGNOLO MIRAGE 10 SPEED (12-25)
시프터 : CAMPGNOLO VELOCE 10 SPEED (QS)
드레일러 앞/뒤 : SHIMANO ULTEGRA FD / CAMPAGNOLO VELOCE RD (middle)
체인/링크 : SHIMANO ULTEGRA 10 SPEED CHAIN / SRAM 10 SPEED CHAIN LINK
페달 : SHIMANO 105 (5610)
휠셋 : CAMPAGNOLO KHAMSIN
타이어 앞/뒤 : CONTINENTAL GRANDPRIX 4000 / CONTINENTAL ULTRA
케이블 : JAGWIRE WHITE

Comment List

  1. Favicon of https://piaarang.com BlogIcon 피아랑 2009.02.23 08:53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ㅋㅋㅋ 제가 항상 농담삼아.. 복원사업중에 그랬었죠. 형보고..ㅋㅋㅋ

  2. 2009.02.23 09:03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2009.02.23 09:07 address / modify or delete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02.23 09:10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응. 봤어. ㅋㅋㅋ 내껀 왜 비밀로 안돼지? ㅋㅋㅋ 암튼 무슨 말인지 알았어 ㅋㅋㅋ 그냥 몰튼이 급 가지고 싶어지는 바람에 ㅋㅋㅋ

    • 2009.02.23 09:12 address / modify or delete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02.23 10:15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내가 비밀로 댓글을 달아버리면 나만 보고 다른 사람은 아무도 안봐지니까 나는 비밀댓글이 안달아지는 거였어. 밥먹다 깨달음. ㅋ 그리고 나는 말 한번 잘못 꺼내면 지금 있는 자전거까지 사라질지 모름.ㅋㅋ

  3. 2009.02.23 16:45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02.26 07:20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ㅋㅋㅋ 진짜 다 해버리니까 뭔가 심심하기도 하고.. 지금까지 뭐했나 싶기도하고 그래요 ㅋㅋㅋ 캐뻘짓한 느낌도 들고.. 분명히 그냥 대충 타다가 팔고 몰튼 살라고 했는데, 왜 여기까지 와버렸는지.. 그래도 이거 계속 타는게 현실인 건 알고 있어요 ㅋㅋㅋ

  4. 최윤석 2009.10.30 20:22 address / modify or delete /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요즘 크로몰리로 로드차 한대 조립하려고하는데요...

    캄신이나 캄파 휠셋이 너무 쓰고 싶은데요...

    구동계를 시마노랑 캄파랑 저렇게 섞여서 쓸 수있는건가요?

    너무 궁금합니다 조언 좀 해주셨으면 해요.

    • Favicon of https://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10.30 20:45 신고 address / modify or delete

      네. 안녕하세요~^^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같은 회사 구동계를 쓰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구요. 정 안될 경우에 섞어서 사용하시는.. 즉, 차선책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클래식 로드차를 꾸미시려 하시면.. 깔깔이를 사용하실 것 같은데, 다운튜브에 깔깔이(프릭션)변속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체인 단수만 맞춰주시면 되구요. 그게 아닌 인덱스(단수에 맞게 끊어지는)변속기를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단수가 맞는 방식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제조회사마다 같은 9단, 또는 10단이라도 카셋코그의 간격이 다릅니다. 이 때문에 섞어서 사용하실 때 잘 하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시마노의 로드 9단세트와 캄파뇰로의 10단코그의 간격이 거의 같다고 합니다. 시마노 10단은 캄파의 10단보다는 더 촘촘한 간격을 가지고 있구요.^^
      지금 제가 타고 있는 TSR이 캄파뇰로 10단 레버에 티아그라 9단 카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버에 한 단은 죽어있는 상태이구요^^(http://woomzip.tistory.com/211) 체인은 9단 체인을 사용중입니다.

      회사가 다를지라도 체인 마디 사이의 간격은 같기 때문에 카셋 폭을 결정하는 단수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크랭크는 단수만 맞춰주시면 회사에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물어보셔도 되구요, 이 글(http://cafe.naver.com/minisprinter/15498)이나, 이 글(http://woomzip.tistory.com/206)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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