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취미

슈발베 스텔비오 라이트 (schwalbe stelvio light)

by KWANG HYUN 2009. 4. 6.

  얼마 전에 야간 라이딩 중 몹쓸 테러 때문에 타이어를 앞, 뒤 모두 슈발베 스텔비오 라이트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미니벨로 쪽에서는 스텔비오는 이미 널리 알려진 모델이라서 별 고민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ultremo도 살까 했지만, 그 새 가격이 더 올랐고, 샵 사장님이 생각보다 싸게 주셔서 덥썩 집어왔습니다.
 


1. 스텔비오는 어떤 녀석인가
 우선 외관은 그냥 심플합니다. 검은 타이어에 흰 글씨로 이름이 써져 있네요. 공기압도 140psi까지 들어가고, 손으로 타이어를 만져보았을 때, 땅에 닿는 부분도 두툼한게 펑크 방지에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TPI도 120이라고 하니, 한 번 내구성을 믿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도 트레드 비슷한 것이 있는데, 빗길에서 효과가 있다고 슈발베 홈페이지에 쓰여는 있습니다만.. 우중 라이딩은 안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무게도 200g이 안되니 이 정도 가격대에 이 무게면 상당히 경량축에 들어간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다른 경량 타이어를 못 써봐서요..ㅠㅠ) 



2. 컨티넨탈 울트라와 비교
 타이어를 교체하고나서 가장 비교하기 쉬운 것이 교체 직전에 쓰던 타이어인데요, 저는 '컨티넨탈 울트라'를 썼습니다. 주행을 해보자마자 가장 크게 느껴진 차이는, 울트라는 타이어가 땅에 늘러붙는(?)느낌이 강한데, 스텔비오는 그런 느낌이 없더군요. 저는 땅에 붙는 듯한 느낌을 좋아하는데, 이 부분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붕 뜨거나 이런 느낌은 아닙니다. 좋게 표현해서 경쾌하다고 할까요? 땅에 붙는 느낌이 없어서 코너에서 몸을 좀 눕혀가면서 테스트도 해보았는데, 충분히 부족함 없이 잘 돌아나가주었습니다. 

  내구성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는 듯 합니다. 현재 구입하고나서 1000km가량 주행했는데요, 아직 펑크 한 번 없었고, 칼집도 없구요. 타이어 가운데에 있는 선이 아직도 살아있습니다. 내구성은 이 정도면 좋은 것 같습니다. ㅡㅡ)=b


3. 우선은 만족
 타이어도 튼튼하고, 잘 닪지도 않고,가격도 저렴하고, 승차감이나 뻗어주는 느낌은 괜찮은 타이어인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 관련 글 ◈
슈발베 듀라노
컨티넨탈 울트라 스포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