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다이캐스트

[1/32] CM토이즈 뉴코란도 리뷰

by KWANG HYUN 2020. 8. 31.

이번 다이캐스트 모델은 우리나라 회사인 CM토이즈의 뉴코란도 모델입니다. 제가 주로 수집하는 1/43의 모델은 아니지만 저의 첫 차였던 뉴코란도라서 구입했습니다. 처음 다이캐스트를 모으기 시작한 이유는 제가 실제로 가지고 있던 차들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간이 너무 지난 모델들이라 모형으로 구하는 것에는 한계가 분명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느 정도는 포기를 하고 예쁜 차들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디테일이 조금 아쉬워서 매번 빼야하나 고민을 하는 그런 자동차 입니다. 크기가 혼자 다른 것도 있구요. ㅠㅠ 

 

 

 

 

뉴코란도 페이스리프트의 마지막 모델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좋은데 디테일이 없습니다.

 

 

 

 

제가 직접 튜닝을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서 그냥 그대로 두고 있지만. 볼 때마다 울컥하는게 있습니다. 램프류에 별도의 투명 파츠도 없고 그냥 자리만 그려놓았습니다. 

 

 

 

 

 

 

 

 

 

 

파츠에 검정색만이라도 칠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많이 듭니다. ㅠㅠ 검정 무광의 색상만 들어가도 지금보다는 훨씬 나은 모습이 될텐데요.

 

 

 

 

 

리어램프는 투명 부품으로 만들어놓았습니다.  스페어커버는 저는 처음 보는 모양으로 되어있네요.

 

 

 

 

 

실내 디테일은 그래도 외관보다는 괜찮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CM의 모델을 구입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마음을 먹게 해준 모델입니다. ㅠㅠ 장난감으로서는 합격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회사도 점점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ㅠㅠ 국산차 모형도 많이 가지고 싶어요. 우리집에 50대 정도가 있는데 국산차는 딱 이거 하나입니다. 

댓글